<네이버 서치어드바이저> <네이버 서치어드바이저> 시흥 장현지구 임장기

시흥 장현지구 임장기

2019. 12. 29. 21:28알리오올리오의 대동여지도/전체인구 30% 경기도와 인천

반응형

 

 

안녕하세요? 알리오올리오의 부동산 이야기입니다~!

 

오늘은 시흥 장현지구 임장 다녀온 후기를 써볼까해요 :)~

신안산선, 월판선, 대곡소사선 등 주요 노선이 모두 관통하는 시흥 장현지구!!

 

시흥에 조성된 4개의 신도시 중 가장 센터에 위치한 장현지구는 가온신도시라고도 불리죠.

얼마전 A8과 A12공구 신희타 분양까지 완료했습니다~! 예상과 달리 수서신희타와 한내들 민간분양 및 A7공공분양의 여파로 청약경쟁률은 높진 않았지만.. 그래도 향후 전철노선이 들어오고 복합환승센터까지 들어오면 미래가치가 충분한 지역이라고 생각되네요!

 

시흥 장현의 현재와 미래, 한 번 보실까요?

 

#1. 시흥시

 

시흥시는 인천과 광명, 안양과 안산 가운데에 위치하고 있습니다. 이 중에서도 장현지구는 시흥시의 정중앙에 있어, 시흥시청도 소재해있고 각기로 가기에도 수월한 시흥시내 교통 요지에 자리잡고 있는데요!

 

그동안은 제대로된 교통편이 없어 시흥의 발전을 더디게 하는 원인 중 하나였지만, 최근 착공한 신안산선을 비롯해 월판선, 소사대곡선, 복합환승센터 등이 예정돼며 시흥시청 주변의 장현지구는 더할나위없는 발전이 기대되는 장소로 자리매김하고 있습니다.

 

 

#2. 시흥 장현지구

 

장현지구 지도를 확대하면 아래와 같습니다~! 어마어마한 아파트를 짓고 있죠? 대장이라 불리는 동원로얄듀크, 금강펜테리움, 센텀을 비롯해 호반베르디움, 모아, 제일풍경채 등도 속속들이 올라가고 있더라구요

장현지구 가는 길목입니다. 저는 인천에서 배곧쪽으로 빠져서 왔기 때문에, 지도상에는 A1공구 들어오기 초입이라고 보이네요. 보시다시피 휑~ 합니다. 아직은 개발 전이라 그러겠죠?^^

 

시흥 장현 임장 루트

 

#3. 임장 사진

 

아래 사진은 동원 로얄듀크 1차 사진입니다. 시흥 장현지구 대장아파트 답게 입지가 아주 좋은데요 ㅎㅎ

역시나 아쉬운건 저기 우측에 보이는 송전탑이네요.. 생각보다 크고 가까이 위치해있더라구요ㅠㅠ

 

동원로얄듀크 및 시흥시청 건너편 상업지구 조성예정지역

 

동원로얄듀크 1차

 

동원로얄듀크 앞 송전탑

 

로얄듀크 앞 송전탑이 너무 크게 느껴지네요..

 

시흥능곡역 사거리

시흥능곡역 사거리네요! 구도심이 있는 곳인만큼, 이곳은 어느정도 인프라가 갖춰져있는 것처럼 보였습니다. 건물도 새거같아 보이네요.

 

 

능곡 금강펜테리움

능곡사거리에서 우회전하여 보이는 금강펜테리움입니다~! 시흥능곡역 근처여서 역세권 아파트라 부르기 손색없겠네요 ㅎㅎ 우측에 보이는 게 A7 공공분양입니다.

 

 

#마치며

 

아직은 구시가지 외에는 들어선 게 없는 장현지구였습니다. 그리고 역시나 송전탑이 지구를 관통해서 지나가는 점이 걸리긴하네요.. 지중화 얘기도 있지만 아직 가시화된 것은 없고, 편의시설도 현재는 거의 없다시피 합니다. 다만, 투자의 입장으로 보면 송전탑이 지나가지 않는 아파트는 실거주 차원의 투자도 괜찮다고 보구요~ 분양권 투자는.. 아직은 좀 더 시기를 지켜봐야하지 않을까.. 아무튼 당장은 가치가 보이진 않지만, 미래를 그려다보면 충분히 가치가 보이는 그런 시흥장현지구였습니다!

반응형